서브큐 매거진

서브큐 매거진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와 최신트렌드 및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스크랩이 완료되었습니다. 스크랩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미 스크랩 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맞이 동네빵집 마케팅 노하우

등록날짜
2014.06.20




대~한민국! 요즘 잠 못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2002년 월드컵의 뜨거웠던 열기와 환호가 다시 재현되고 있습니다. 바로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브라질 월드컵 때문이죠!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선수단이 뛰어난 기량을 바탕으로 어떤 성과를 낼 지 모두 관심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벌써 지난 6월18일 오전, 러시아와 첫 경기를 치뤘지요. 국민 스포츠, 월드컵! 다양한 업계에서 이 월드컵을 맞이하여 형형색색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요.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이하는 동네빵집의 마케팅 노하우! 지금 바로 전해드립니다.
 
월드컵 때만 맛볼 수 있는 특별 메뉴 

 
밤새 월드컵을 보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 그 첫 번째는 월드컵을 테마로 한 특별 신메뉴를 개발하라! 입니다. 우연히 빵집에 들렸는데, 축구공 모양의 빵이 있다면 월드컵 기간에는 나도 모르게 하나쯤 집어 들게 됩니다. 더불어, 우리 동네의, 우리 나라의, 더 나아가 전 세계의 축제를 함께 즐길 줄 아는 빵집으로 기억되겠지요? 서브큐가 월드컵 기간 내, 싱가포르의 유명한 빵집을 방문했었는데요, 선수들의 유니폼을 형상화 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작은 POP로 장식하여 월드컵의 분위기를 더욱 물씬! 나게 했답니다. 아이들의 인기가 대단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축구공 모양, 브라질 국기 모양 등 월드컵을 상기시키는 다양한 이미지들로 만들어진 특별 신메뉴를 개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부 프랜차이즈에서는 축구공 모양을 본 딴 케이크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16강, 8강, 4강! 대한민국의 승전보와 함께 진행되는 특별 할인!


 

‘월드컵 간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치킨’입니다. 특히 치킨 업계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 결과에 따라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숫자마케팅’ 입니다. ‘숫자마케팅’이란, 같은 숫자에 의미를 부여하여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대한민국 4강 진출 시, 4품목 특가 세일’와 같은 것입니다. 승리의 기쁨을 함께 나누면서도, 이벤트를 위해 별도로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 부담이 없는 가장 최적의 마케팅 기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코어를 맞춰라! 인기 품목 증정 이벤트

 



대한민국의 경기를 앞두고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은 바로 스코어지요! 우리 빵집도 고객들과 함께 스코어 내기 한 번 해볼까요? 빵을 사러 오시는 고객분들께 예상 스코어를 작성하게 합니다. 그리고 경기가 끝나고, 스코어를 정확히 맞추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가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나 케이크 등을 증정하는 것이지요. 소소한 재미로 하여금 우리 동네에 있는 ‘동네빵집’으로써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지요? 
 

소소한 즐거움을 함께 하는 것, 동네빵집의 매력입니다.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이렇듯 시즌이 되면 넘쳐나는 마케팅에 가끔은 신물이 나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 월드컵 기간이 되면서 마케팅을 가장한 사기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합니다. 동네빵집에게 제안 드리는 마케팅의 테마는 ‘거창하지 않고, 소소하지만, 빵집을 이용해주시는 동네 주민들과 축제의 즐거움을 함께 하는 것’ 입니다. 주인의 작은 마음 씀씀이에 감동하는 것이 바로 동네 소비자들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이제 첫 경기가 치뤄졌습니다. 7월 중순까지 계속되는 월드컵 기간 내에 우리 빵집도 함께 동참해보는 것 어떨까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