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큐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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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y To Bake! 발효 없이 한시간 만에 뚝딱! 서브큐의 냉동베이커리 이야기

등록날짜
2019.09.23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을 위해 식음 시장 트렌드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가 들어 있는 간편 요리 세트인 밀키트가 유행하고, 주문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이 인기죠. 조리과정은 ‘간소화’하되, 맛은 ‘프리미엄’급으로 먹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패스트 프리미엄 시장’이 생겨난 것입니다.

제빵류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오늘은 차별화된 냉동베이커리 기술력으로 베이커리 시장과 패스트 프리미엄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브큐의 냉동베이커리 기술을 소개해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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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 시장에 불어온

‘패스트 프리미엄’ 열풍

 


 

 

일반적으로 빵을 만드는 데는 제법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2차 발효 과정을 거치고, 오븐에 구워 완성되기까지 길게는 4시간 이상 소요되죠. 하지만 요즘은 바쁘게 사는 소비자들의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베이커리 시장에도 간소화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특정 품목만 판매하는 전문점 형태의 빵집이 생겨나거나, 작은 빵집이 늘어나는 추세이죠.
 
이처럼 패스트 프리미엄 시장에 꼭 맞춰 발효 과정 없이 즉시 오븐에 넣고 조리가 가능한 기술이 나타났으니! 바로, 삼양사 식자재 브랜드, 서브큐에서 국내 최초로 시도한 ‘RTB(Ready to Bake)’ 방식입니다. ‘냉동 반죽’으로 대표되는 이 제품은 성형 및 발효까지 완료되어 오븐에 넣기만 하면 되는데요. 발효 빵과 비교해도 품질 차이가 적다는 것이 차별화된 기술력이지요. 이처럼 RTB 기술을 기반으로 한 냉동베이커리는 조리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고품질 제품을 균일하게 제공하여 패스트 프리미엄 시장 속에서 각광받고 있답니다. ☺​





RTB기술력,

케이터링 시장의 해결책이 되다




 

냉동베이커리 시장의 주요 고객은 제과제빵 상품을 취급하는 호텔, 카페, 레스토랑 등입니다. 이에 서브큐는 앞서 설명해 드린 RTB 기술로 케이터링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지난 6월, 케이터링 전문 전시회인 ‘제26회 식품·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직접 개발·생산한 파이, 머핀, 쿠키류와 덴마크 수입 브랜드인 메테 뭉크를 선보이며, 냉동 베이커리의 조리 편의성과 맛, 안전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신메뉴가 필요하거나 제빵 장비가 없어도 RTB 기술력으로 자유롭게 빵을 만들고 유통할 수 있어 호텔과 카페 등의 고급 매장에서 선호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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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토어 베이커리에서 만나는

서브큐의 RTB




 

호텔, 카페,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마트에서도 서브큐의 RTB 기술이 담긴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트에 입점 된 빵집인 ‘인스토어 베이커리’에서 말입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등 국내 내놓으라 하는 대형 마트 인스토어 베이커리에서 서브큐의 갓 구운 빵을 만날 수 있어요. ☺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프렌치 애플파이단팥 파이를 드셔보시길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바삭한 페이스트리와 촉촉한 앙고의 조화가 환상적인 달콤한 2가지 맛 파이를 맛보시길 바랍니다. ​

 

 

 

 

 

창고형 마트까지 섭렵한

서브큐의 베이커리 기






하나 더! 서브큐의 냉동베이커리 기술이 대형 마트를 넘어 창고형 마트까지 영역을 넓혔습니다. 창고형 마트의 선두주자인 코스트코에 RTB 기술로 만든 신제품 ‘치즈 트위스트 페이스트리’가 입점했다는 기쁜 소식인데요. 코스트코는 엄격한 품질 및 가격 관리, 까다로운 거래 조건으로 입점이 어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여기에 당당히 진입한 서브큐의 베이커리! 함께 축하해주실 거죠? ☺
 
올해는 삼양사의 파트너사인 냉동 베이커리 기업 ‘Aryzta’의 Coup de pates 브랜드 ‘치즈 트위스트 페이스트리’를 비롯한 다양한 빵들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들은 국내 런칭을 위해 1년간 상품성 및 소비자 안정성 검증 과정을 거치는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탄생하였으니 기대하셔도 좋아요.
 
거기에 더해 유럽 1위 냉동베이커리 기업인 아리스타의 기술, 브랜드, 사업 역량과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서비스의 노하우를 접목한 업무 협약(MOU)도 체결했습니다. 2022년까지 국내 시장 점유율 30% 달성 이후 수출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포부도 갖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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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커리 시장과 패스트 프리미엄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냉동베이커리 기술 RTB! 서브큐의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들은 프랜차이즈 업계뿐만 아니라 윈도우 베이커리(조리 과정을 보여주는 개인 빵집)까지 영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앞으로도 서브큐의 더욱 더 놀라운 기술력과 다양한 빵의 맛으로 어디서든 서브큐 기술력을 마주하게 될 날을 기대해 봅니다

 

 

 

출처 : 삼양그룹 포스트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4907860&memberNo=24965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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