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서브큐의 새로운 보도자료를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서브큐,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크로와상 베이커리 세미나 성료

등록날짜
2022.04.28

 

- 크로핀, 딸기 크림치즈 크로와상 등 크로와상 냉동생지 활용한 신메뉴 9종 시연​ 

-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약 28% 함유, 깊고 풍부한 풍미와 특유의 헤이즐넛 향​

- 프리미엄 크로와상 냉동생지 활용한 레시피로 봄철 신메뉴 고민 해결하길

 

 

 

 

▲ 27일 열린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크로와상 베이커리 세미나 현장 

​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식자재 유통전문브랜드 ‘서브큐(ServeQ)’가 ‘에이오피(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주제로 27일 개최한 베이커리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편리하고 트렌디한 메뉴로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베이커리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서브큐 소속 정종규, 황명수, 황지원 제과기능장이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활용한 크로와상 몽블랑, 샤랑트 쇼콜라 크로핀(크로와상+머핀), 딸기 크림치즈 크로와상 등 봄철 피크닉, 디저트, 브런치에 어울리는 응용 레시피 9종을 시연했다. 서브큐는 신제품 개발, 판촉 등이 어려운 소규모 동네 빵집, 자영 제과점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연중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개최 중이다.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크로와상 냉동생지는 글로벌 냉동생지 기업인 아리스타의 프리미엄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Coup de pates)이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를 이용해 국내 전용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서브큐가 단독 공급 중이다. AOP(원산지 명칭 보호)는 유럽 연합에서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관리하기 위해 생산 방식, 제품 공정 등을 심사한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AOP 인증을 받은 버터는 샤랑트푸아투를 비롯해 이즈니, 브레스 등 3개 뿐이다.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크로와상 냉동생지는 해동 후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구우면 간편하게 프리미엄 크로와상을 만들 수 있다. AOP 샤랑트푸아투버터를 28% 함유해 버터 본연의 깊고 풍부한 풍미와 함께 AOP 샤랑트푸아투버터 특유의 고소한 헤이즐넛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아리스타 그룹의 뛰어난 기술력이 적용돼 볼륨감이 높고 바삭한 크로와상을 만들 수 있다.

 

서브큐는 이번 세미나 참석자와 만족도 조사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네이버스토어 70% 할인쿠폰, 냉동생지와 레시피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서브큐는 작년 12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런칭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온라인 전용 상품군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서브큐 관계자는 “프리미엄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소상공인 점주의 봄철 신메뉴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 분과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양사 서브큐는 2017년부터 글로벌 냉동생지 기업인 유럽의 아리스타 그룹과 손잡고 쿠프드팟(Coup de pates)을 비롯 정통 덴마크 데니쉬 브랜드 ‘메테뭉크’, 정통 아메리칸 베이커리 브랜드 ‘오티스스펑크마이어’ 등의 수입 완제품과 자체 개발 제품 등 다양한 냉동 생지를 카페, 호텔, 제과점 등에 공급 중이다. ​